본문 바로가기
잘공IT

예쁜 글씨체 무료폰트다운10종 다운로드 하기

by 잘공이 2020. 1. 31.

 

안녕하세요.

얼마 전 지자체에서 배포하는 무료 폰트 다운 7종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전 포스팅
예쁜 무료 폰트 다운 7종 (서울서체, 성동서체, 고양체, 이순신체, 부산체, 제주서체, 독도체)

 

오늘은 예쁜 글씨체 무료폰트다운10종 다운로드 하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폰트는 이미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폰트들로 디자인도 예쁘지만 쓰임새와 활용도가 매우 높아서 받아두면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럼 각각의 폰트 10종 어떤 생김새인지 살펴 보겠습니다.

 

야놀자체, 여기어때 잘난체, 스웨거체, tvN 즐거운이야기체, 빙그레체 4종, 티몬 소리체, 배달의 민족 한나체, 주아체, 을지로체 등, 페이스샵 잉크리퀴드체, 국대떡볶이체, 고도체 3종 등 총 10개 회사 22개 의 무료 폰트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야놀자체 (일명 야체)

같은 글씨라도 기왕이면 야체인 것이다. 

 

싸인펜으로 쓴 손글씨 느낌의 야놀자체는 친근한 느낌으로 페이스북에서 큰 관심을 받은 폰트로 야놀자에서 만든 무료 폰트입니다. 널리 이롭게 사용하길 바란다는 야놀자의 바람처럼 다양하게 쓸 수 있는 매력적인 폰트입니다.

예쁜 글씨체 무료폰트다운 야놀자체는 야놀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s://yanolja.in/ko/yafont/

 

 

 

 

여기어때 잘난체

저는 요즘 여기어때 잘난체가 참 귀엽더라구요. 유튜브에서 썸네일에서 자주 쓰이는 폰트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눈에 띄는 굵기와 모양새라 제목용 서체로 사용할 때 그 주목성과 가시성이 높아서 그런지 썸네일에 사용하기 딱 좋은 것 같아요.

 

 

한글 2350자, 라틴 94자, 약물 986자를 산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개발한 여기어때 잘난체는 각 글자마다 잘난체만의 독특한 디자인 특징이 반영된 예쁜 글씨체 무료폰트입니다.

예쁜 글씨체 무료폰트다운 여기어때 잘난체 링크입니다.

https://www.goodchoice.kr/font#is-first

 

 

 

 

스웨거폰트, 스웨거체

스웨거체는 2016년, 2017년 2년 연속 디자인어워드 수상을 한 폰트입니다.

아시아 3대 디자인어워드로 불리는 K-Design award 2017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대요. 스웨거체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보면 디자인 수상이 전혀 이상하지가 않네요. 역시나 썸네일이나 PPT 등의 발표에도 큼직하게 쓰기 좋은 무게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쁜 글씨체 스웨거체 무료폰트다운 스웨거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http://swagger.kr/font.html

 

 

 

 

tvN 즐거운이야기체

tvN 예능에서 보던 귀염귀염하면서도 재미가 느껴지는 tvN즐거운 이야기체는 tvN 개국 10주년을 맞이해 만들어 배포한 무료 폰트로 유튜브에서 자막으로 정말 많이 보이더라구요.

손글씨 느낌이 잘 살아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폰트기도 합니다.

즐거운 이야기체 폰트 tvN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 가능합니다.

http://tvn10festival.tving.com/playground/tvn10font

 

 

 

빙그레체, 빙그레2, 빙그레따옴체, 빙그레 메로나체 4종

 

빙그레에서 바나나우유에 쓰인 귀여운 글씨체를 빙그레체 폰트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투게더 아이스크림에 쓰인 빙그레체2, 따옴 주스에 쓰인 빙그레 따옴체, 마지막으로 메라나 아이스크림에 쓰인 빙그레 메로나체까지 4종의 무료 폰트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4가지 폰트 모두 사랑스러운 느낌이고 다양히 쓸 수 있어서 저도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빙그레체 폰트 홈페이지 링크 남깁니다.

http://www.bingfont.co.kr/bingfont.html

 

 

 

티몬 몬소리체

 

다음으로는 이름이 너무 재밌는 티몬 몬소리체 입니다. 굵고 무게감 있는 폰트라 헤드라인, 제목, 또는 강조하고 싶은 곳에 사용하면 한 눈에 들어오는 가시성 높은 폰트입니다.

 

 

 

티몬 몬소리체는 티몬 브런치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s://brunch.co.kr/@creative/32

 

 

 

 

 

배달의 민족 폰트 - 

한나체 3종, 주아체, 을지로체, 기랑해랑체, 도현체, 연성체

이제 너무 유명한 폰트죠? 폰트를 비롯해 배달의 민족이 이룬 여러가지 성과들을 뒤로 하고 이젠 외국계 지분의 회사가 된 것이 무척 안타깝습니다... 

배달의 민족 무료 폰트는 총 8개가 있습니다. 8개 모두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손글씨체가 주를 이루고 있고 이런 배민폰트만의 감성은 어느 디자인에 쓰여도 세련되게 완성을 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배달의 민족 무표 폰트 다운

https://www.woowahan.com/#/fonts

 

페이스샵 잉크립퀴드체

캘리그라피 폰트로 유명한 페이스샵 잉크립퀴드체입니다. 감성적인 손글씨 폰트라 많이 사랑받는 폰트 중 하나로 저도 많이 좋아하는 폰트입니다. 쓱쓱 쓴 것 같지만 정성스럽고, 그 형태가 무척 균형감있게 잘 만든 폰트라고 생각됩니다.

더페이스샵 잉크립퀴드체 다운로드

http://www.thefaceshop.com/event/lipquid/main.jsp#FontDownload

 

 

국대떡볶이체

국대떡볶이와 폰트로 유명한 회사 산돌커뮤니케이션에서 만든 무료폰트 국대떡볶이체 보셨나요? 저는 이번에 폰트 포스팅을 하면서 처음 알게 된 폰트입니다. 폰트에서 뜨껴지는 쫄깃함에서 떡볶이가 무척 먹고 싶어지게 만드는 무료 폰트 국대떡볶이체 정말 재밌네요.

 

 

국대떡볶이체 다운로드

http://kukde.co.kr/?page_id=627

 

 

 

 

고도디자인 제공 3종 - 고도체, 고도라운디드, 고도 마음체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무료폰트는 고도디자인에서 제공하는 무료 폰트 3종 고도체, 고도라운디드, 고도마음체입니다. 반듯함이 특징인 고도체와 2017년 한글날을 맞이해 배포된 손글씨 느낌의 고도마음체 모두 사용하기 유용한 폰트입니다. 고도라운디드는 영문전용 폰트로 영문 많이 사용하는 분들께 아주 유용한 예쁜 무료 폰트라 추천드릴게요.

고도체 다운로드

https://design.godo.co.kr/custom/free-font.php

 

 

예쁜 글씨체 무료폰트다운10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꾹 눌러 주실꺼죠?:)

 

이전 포스팅
예쁜 무료 폰트 다운 7종 (서울서체, 성동서체, 고양체, 이순신체, 부산체, 제주서체, 독도체)
유튜브 카메라 뭐가 좋을까? 유튜버 카메라 추천, 비교
고프로8 가격, 스펙 알아보기 , 유튜브 카메라 추천합니다.
유튜브 채널 만들기, 유튜브 시작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