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공IT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일 & 가격 알아보기

by 잘공이 2020. 3. 20.

안녕하세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 기다리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늦은 밤, 유튜브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 소식을 접하고 저는 잠이 확 달아나고 말았습니다.

왜냐면... 출시 임박이라는 숱한 루머를 뒤로한채 지난 달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매했기 때문입니다. 역시 존버가 답이었나봅니다. 그러나! 애플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성능 자체가 디자이너도 학생도 아닌 저에게는 워낙 고스펙 제품이라 저는 꽤나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자기 합리화 중 ㅋ)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기본 스펙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스펙이 너무너무 궁금해 애플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일, 가격이 너무 궁금했거든요.

2020년형 아이패드 프로는 프로 3세대와 마찬가지로 11인치와 12.9인치의 두 가지 화면 사이즈로 출시될 예정으로 곡선처리한 모서리에 3세대 대비 베젤 두께도 줄였다고 합니다. 상단 베젤에는 페이스id를 위해 700만 화소의 루뎁스 카메라를 탑재하고 후면 카메라에는 1200만 화소의 광각, 1000만화소 초광각, 라이다 스캐너가 탑재된 카메라를 배치했습니다. 광학식 흔들림 보정 OIS 기능 적용은 물론 2배 광학줌과 최대 5배 디지털 줌도 지원한다고 해요.

용량에 있어서는 128GB, 256GB, 512GB, 1TB 4가지의 모델이 출시되면서 기존에 없던 128GB 이 생겼더라구요. 대신 64GB는 사라졌습니다. 색상은 역시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2가지이며 11인치 무게는 473g, 12.9인치 모델 무게는 643g입니다.



당신의 다음 컴퓨터는 컴퓨터가 아니다.

2020년 출시되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슬로건입니다. 컴퓨터만큼의 성능을 내세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MAGIC KEYBOARD

우선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본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모습에서 가장 눈길이 가는 것은 단연 매직키보드였습니다. 기존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키보드폴리오처럼 자석으로 부착하는 방식은 동일하나 USB C 포트로 아이패드를 충전할 수 있는 패스스루 충전방식을 지원하며 사진처럼 띄워서 사용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벌써 새롭다는 느낌이었습니다.




게다가 자판만 있는 매직키보드가 아니라 트랙패드를 장착해서 나왔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가 아니라 흡사 노트북 같은 모습이더라구요.

제가 쓰고 있는 프로 3세대와 호환이 된다고 해서 뽐뿌가 오고 있어요.




트랙패드 장착으로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생산성이 더욱 높아질 것 같아요. 트랙패드 하나로 작업 방식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맥북 유저라면 아시겠지만 커서 제어는 물론이고 스와이프, 멀티터치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으니 노트북을 대체할만한 성능이 기대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키 트래블이 1mm로 최적화 되어 반응속도도 빠르고 타이핑도 조용한 편이라고 소개가 되어 있거든요. 백라이트키 기능도 된다고 하니 이거이거...매직키보드 때문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사고 싶으니 이거 뭔가 역전된 기분이네요.



그럼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어떤 점에서 새롭고 어떤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급 카메라

디자인적으로 눈에 띄는 것은 역시나 카메라입니다. 아이폰에서 선보였던 인덕션 카메라가 아이패드에도 장착이 된 것이죠.

와이드카메라와 새로운 울트라와이트카메라가 사진과 동영상 촬영에 더욱 넓은 선택폭을 줄 것은 분명합니다. 스튜디오급 마이크와 4 스피커 오디오도 내장되어 있어서 멀티카메라 영상제작 장비로도 손색이 없다는 것이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특징입니다. 

그런데 아이패드로 촬영 많이들 하시나요? 



LiDAR 스캐너

Light Detection and Ranging 의 약자인 LiDAR 스캐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빛이 물체에 닿았다가 반사되어 돌아오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여 거리를 파악하는 기술인데요, NASA가 차기 화성 착륙임무에 사용 중일 정도로 첨단 기술이라고 하는데 모바일 기기에서는 불가능했던 기능인데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이 라이다 스캐너를 장착함으로써 새로운 AR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게 무슨 대체 무슨소린가 싶은데 AR이 잘 된다는 이해하기로 했습니다.



A12Z Bionic

A12Z Bionic 칩을 탑재해 PC 속도를 넘어서는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업무용으로 또는 고사양의 그래픽 작업으로도 빠르고 매끄럽게 작업을 할 수 있고 8코어 그래픽 프로세서로 최고 사양을 요구하는 앱과 게임에 있어서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고. 



이렇게 보면 맥북, 에어팟프로, 애플펜슬, 아이패드가 놓인 것 같지만 트랙패드가 달린 새로운 매직키보드를 장착한 아이패드 4세대의 모습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매직키보드가 살렸네요...ㅋㅋㅋ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일 & 가격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일은 아직 미정, 매직키보드 출시는 5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미국을 비롯해 30개국 1차 출시국은 현재 온라인 예약 주문이 가능한데 한국은 언제가 될지 모르겠네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가격 11인치 wifi 모델 기준 128기가 1,029,000원 부터 ~ 1TB 1,679,000원 까지 4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셀룰러 모델 11인치 기준 128GB 1,229,000원 부터입니다. 가격의 경우 아래 사진 참고로 보시고 사이즈와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교육할인 가격도 다르니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바로 아래에서 매직키보드 가격도 알려 드릴게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매직 키보드 가격

이번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매직키보드까지 함께 해줘야 완성체가 될 것 같은데 가격이 만만치가 않네요.

매직키보드 가격은 11인치 모델 389,000원, 12.9인치 모델 449,000원이라고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매하고 정말 잘 샀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신상이 나온다고 조금 배가 아픈 것은 사실이네요...ㅋㅋ 

다행히 매직키보드가 프로 3세대와 호환이 된다고 하나 가격이 만만치 않고 말이죠.

참고로 11형 1세대 = 프로 3세대구요, 11형 2세대 = 프로 4세대 입니다.



현재까지 아이패드를 구매하고 다양하게 생산성이 좋아져서 정말 잘 쓰고 있는데요 4세대 출시되어 사용하시는 분들 후기를 얼른 들어보고 싶네요.

이상으로 지난 달 아이패드 프로 3세대 구매자의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정보, 출시일, 가격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잊지 마세요:)


이전 포스팅

후지필름 X100V 출시소식 X100F 후속작!!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5가지 나에게 맞는 유튜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찾기

예쁜 글씨체 무료폰트다운10종 다운로드 하기

고프로8 가격, 스펙 알아보기 , 유튜브 카메라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