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진해군항제 일정 & 가는방법, 추천코스 총정리!!

by 잘공이 2019. 3. 13.


올 봄, 벚꽃놀이 어디로 갈지 정하셨나요?

얼마 전, 2019년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명소를 소개했었는데 봄바람이 불어오니 빨리 벚꽃놀이를 떠나고 싶어집니다. 벚꽃명소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인 진해군항제 일정과 가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진해군항제썸네일


2019 진해군항제 일정

2019.04.01 ~ 2019.04.10 / 경남 창원시 진해구 통신구 / 입장료 없음

진해군항제 벚꽃놀이가 유명한 이유는 100년이 넘는 왕벚나무들의 거대하고 화려한 모습 때문입니다. 진해 전체가 벚꽃으로 덮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눈처럼 떨어지는 꽃잎들과 벚꽃터널은 정말 환상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1.5km에 달하는 꽃개울과 경화역 꽃철길은 인생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포인트입니다. 안민고개 십리벚꽃길은 자동차로 드라이브하면서 보는 것을 추천하고, 제황산공원에서 진해 시내를 내려다보면 중원로터리를 중심으로 100년 역사의 근대식 건물들과 어우러진 멋진 왕벚꽃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진해군항제 명소

1. 여좌천 로망스다리

로망스라는 드라마에 나와서 로망스다리로 불리는 여좌천 로망스다리, 여기서 예쁜 인생사진 건져 오시는 분들 많이 봤는데 올해는 저도 꼭 찍고 싶습니다.


로망스다리


2. 경화역

기찻길을 따라 흩날리는 벚꽃잎만 바라봐도 굉장히 낭만적인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꼭 걸어보고 싶은 길이에요.


경화역

사진출처 :  네이버 창원시 블로그


3. 진해군항제 추천코스

창원시 홈페이지에서 추천코스를 찾아 봤는데 저는 B코스가 마음에 듭니다. 5~6시간 충분히 벚꽃감상도 하고 진해를 둘러보면서 중간에 맛있는 지역 음식도 점심으로 먹으면 참 좋겠습니다.


군항제코스





진해군항제 매력포인트

진해군항제는 해군의 고장이자 군항도시인 진해에서 세계 최대 벚꽃축제로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공연 등의 행사가 열리며 복원로터리에서는 충무공 동상에 헌다헌화, 추모대제, 행차퍼레이드가 열릴 예정입니다. 군악의 장 페스티벌은 군대예술 공연으로 군악대의 마칭과 의장대의 절도있는 공연으로 오직 진행군항제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이라고 합니다.

또한 평소 출입이 어려운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를 군항제 기간에는 개방을 하기 때문에 방문이 가능합니다. 박물관과 거북선 관람, 함정공개, 해군복 입기 체험, 크루즈요트승선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벚꽃


진해군항제 가는방법

진해군항제 가는 방법은 자동차, 기차, 버스 등 정말 다양한데요, 서울기준으로 알려 드릴게요.

서울에서 출발한다면 사실 운전해서 가기엔 꽤 먼 거리인데다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이 예상되어 자동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버스, 기차, 항공편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기차가 제일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1. 동서울터미널 or 서울남부터미널 (남부 추천!) - 진해 시외버스 정류장 - 진해 내 시내버스

2.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반포) - 창원버스종합터미널 - 창원 내 시내버스

3. 서울역 KTX (ITX, 무궁화호도 있음) - 창원중앙역 or 마산역 or 부산역  - 각 도시 시내버스

4. 김포공항 - 김해공항 - 지하철 사상역으로 이동 - 버스이용 



벌써부터 설레이는 진해군항제! 정보가 유익했다면 공감 부탁 드려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관련 포스팅

벚꽃 개화시기 & 벚꽃 명소 총정리 (국내)

구례 산수유축제 일정, 가는방법 총정리!!

2019 기해년 황금돼지해 휴일 (대체 휴일)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