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서울 벚꽃 명소 추천 베스트 5, 서울 벚꽃 축제 하는 곳

by 잘공이 2019. 4. 2.


이번 주말4월 6일~7일이면 꽃샘추위도 물러가고 서울에도 벚꽃이 만개한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길가에 피어있는 벚꽃을 종종 만날 수 있는데요, 벚꽃이 유명한 지방으로 나들이를 가도 참 좋겠지만 저처럼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을 위해 서울에서 멋진 벚꽃을 즐길 곳 알려 드리겠습니다.


관련포스팅

구례 산수유축제 일정, 가는길 총정리!!

진해군항제 일정 & 가는방법, 추천코스 총정리!!

벚꽃 개화시기 & 벚꽃 명소 총정리 (국내)

2019 기해년 황금돼지해 휴일 (대체 휴일) 알아보기!


서울벚꽃명소




국립서울 현충원 (호국의 봄 축제)

서울 동작구 동작동 215-5

현충원에서 벚꽃이라니 다소 의외의 장소죠? 저도 처음엔 현충원에 벚꽃이 예뻐봤자 아닐까 싶었는데 그 곳에서 벚꽃을 보고 정말 놀랐답니다. 현충원에는 다른 곳과 다르게 꽃나무가 아래도 흐드러지게 늘어지는 수양벚꽃 나무들이 피어서 정말 장관을 이루고 있어요. 수양벚꽃 나무 그늘 아래 돗자리 펴고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봄을 다 가진 기분이랍니다. 




게다가 이번 주 금요일부터 일주일간 현충원에서 하는 호국의 봄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호국의봄호국의봄

사진출처 현충원 홈페이지




서울 어린이대공원 (봄꽃 축제)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216 어린이대공원 놀이공원

벚꽃으로 유명하다 말하기도 입아픈 곳 중 하나죠. 하지만 어린이대공원 벚꽃은 어느 봄 날에 가도 참 예쁘고 좋더라구요. 식물원과 동물원까지 있어서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곳이면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인 남녀노소를 위한 장소로 저도 참 좋아한답니다.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4월 6일 토요일부터 4월 14일 일요일까지 봄의 축제를 열어 음악 공연 행사가 있다고 합니다. 


벚꽃

벚꽃나무




서대문구 안산 (벚꽃음악회)

서대문구 안산 내 연희숲속쉼터 벚꽃마당

홍제천 폭포마당에서 연희숲속쉼터까지 이어지는 안산 자락길, 초록길은 벚꽃명소로 유명한 곳이에요. 서대문구 주민들 뿐 아니라 일부러 찾아오시는 상춘객들로 넘쳐나는 곳으로 소박하고 옛스런 멋을 살려 시민들에게 편안한 산이 되게 잘 가꿔놓은 곳입니다. 산이지만 나즈막한 언덕같은 곳으로 평지보단 경사가 있지만 자연 속에서 봄나무와 봄꽃을 즐기기엔 이 곳만한 곳이 없어요.

올해 안산 벚꽃마당에서 4월 5일부터 7일까지 정인, 서영은, 김니니 등의 가수를 초대해 공연도 마련했다고 하니 공연시간 확인해 보시고 보고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안산벚꽃음악회

서대문구안산

출처 서대문구 블로그





은평구 불광천 (불광천벚꽃축제 은평의 봄)

6호선 응암역 ~ 월드컵경기장 구간

불광천은 서대문, 은평, 마포구 사이에 위치한 약 10km에 가까운 길이로 이루어진 하천으로 6호선 응암역부터 월드컵경기장까지 쭉 이어지고 그 너머로는 한강으로까지 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매년 봄 하천 양쪽을 수놓듯 장식하는 벚꽃으로 기분이 참 좋아지는 곳으로 올해 은평구청 개청 40주년을 맞아 벚꽃축제 규모가 꽤 큰데요, 4월 6일 토요일 저녁 알리, 인순이, 케이윌 등의 유명가수 초대공연도 있다고 합니다. 불광천을 따라 커피맛집들도 쭉 있어서 커피와 벚꽃을 함께 즐기기도 안성맞춤입니다.


불광천벚꽃축제



은평구 불광천에서는 벚꽃축제와 더불어 4월 6일 토요일 2시부터 벚꽃길 걷기대회도 열린다고 합니다. 6호선 응암역 4번 출구 하단부터 해담는 다리를 돌아 다시 응암역 하단으로 5km구간의 길이로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부담없는 거리와 코스라 참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불광천걷기대회

출처 은평구 블로그





강남구 양재천 (양재천힐링벚꽃축제)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강남구 양재천 힐링 벚꽃축제입니다. 도곡역에서 매봉역까지 이어진 양재천 역시 현충원에서 볼 수 있는 수양벚꽃이 쭉 늘어선 멋진 곳이에요. 양재천 힐링 벚꽃축제는 4월 3일 수요일부터 7일 일요일까지 다소 짧은 기간동안 펼쳐지는데 푸드마켓, 벼룩시장, 직거래장터 등의 여심저격 행사가 많이 마련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볼거리가 많을 것 같아 벚꽃도 보고 쇼핑도 하고 일석이조의 행사가 될 것 같네요.


양재천힐링벚꽃축제


벚꽃은 예쁘지만 금방 지니까 때를 놓치면 볼 수 없다는 것이 가장 아쉬운데요, 이번 주말 놓치지 마시고 벚꽃 축제 다녀오시길 바래요:)

이 밖에 서울 곳곳에 숨겨진 봄꽃 정보는 서울시에서 마련한 <서울, 봄꽃으로 물들다>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seoul.go.kr/story/springflowerway/pc.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