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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꿀팁

정부24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쉽게 따라하기

by 잘공이 2020. 5. 25.


안녕하세요.

요즘 일 때문에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해야 되는 일이 종종 생기는데요, 주민센터에서도 발급이 가능해서 우편이나 팩스로도 받을 수 있지만 오늘은 편리하고 빠른 인터넷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정부24 

http://www.gov.kr/portal/main


우선 인터넷으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주세요. 공인인증서 꼭 필요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메인에 지방세 납세증명 버튼이 보일거에요. 그걸 눌러주세요.




지방세 납세증명 버튼을 누르면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이 뜹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회원, 비회원 신청하기가 나오는데 저는 회원 아이디랑 비밀번호를 까먹는 병에 걸려 있어서 그냥 비회원 신청하기로 속편하게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비회원신청으로 들어가서 몇가지 이용동의와 신청정보를 기입해 주세요. 

저는 문자수신 받는다고 체크했습니다. 혹시 오류나거나 이상이 생길 수도 있고 하니까요.





비회원신청에서 신청자 정보를 넣고나면 아래와 같이 지방세납세증명신청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확인하셔야 할건 증명서사용목적 입니다.

본인이 필요한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는데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 밖의 목적 이렇게 4가지 용도를 선택할 수가 있어요. 만약 은행 대출이 목적이라면 그 밖의 목적을 선택하고 대금지급자 부분이 빈칸으로 변하면 그곳에 대출 이라고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다 기재하면 왼쪽 하단 민원신청하기 클릭해 주세요.





이제 공인인증서 차례입니다!





공인인증서 인증을 마치면 바로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화면이 뜨고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이 처리완료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서 프린트 하시면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출력 미리보기를 통해 보니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확인해 봤는데 잘 처리가 되었네요. 



쉽고 빠르게 간편하게 정부24 홈페이지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받으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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