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애플티비 추천 드라마 제이컵을 위하여 Defending Jacob 크리스 에반스, 미쉘 도커리 주연 (약 스포)

by 잘공이 2022. 2. 15.

안녕하세요. 

애플 TV에 올라온 드라마가 궁금해서 애플티비 무료체험으로 7일간 구독을 해봤습니다.  애플티비는 컨텐츠가 많이 없어서 아쉽다는 평이 많던데 과연 볼거리가 정말 없나 궁금하기도 하고 컨텐츠 수준도 궁금했었어요.

 

애플티비 드라마로 가장 먼저 본 컨텐츠는 미드 제이컵을 위하여 Defending Jacob 입니다. 제이컵을 위하여는 윌리엄 랜데이의 동명의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원작 소설 제이컵을 위하여를 바탕으로 제작한 드라입니다. 작가 윌리엄 랜데이가 실제로 미국 매사추세츠주 지방검사로 6년간 재직했던 경력이 있네요. 그래서인지 구성이 굉장히 짜임새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이컵을 위하여, Defending Jacob (2020)

주연 : 크리스 에반스, 미쉘 도커리, 제이든 마텔 

크리에이터 : 마크 봄백

시즌 1 에피소드 8개

 

애플티비 드라마 제이컵을 위하여 줄거리

제이컵의 아버지 앤디는 메사추세츠 지역에서 20년 넘게 근무 중인 존중받는 지방검사로 아내 로리와 아들 제이컵과 평범하면서도 화목한 가정의 가장입니다. 어느 날 지역에서 제이컵 학교에 재학 중인 한 소년의 시신이 발견되고 앤디는 이 사건의 담당 검사가 되어 수사를 진행하기 시작합니다.

 

 

아들 제이컵의 학교에 학생들을 하나하나 만나서 죽은 학생에 대한 어떤 단서라도 찾으려던 때 앤디 자신도 모르는 사이 아들 제이컵이 범인으로 숨통을 조여오고 있었습니다. 죽은 학생이 제이컵을 괴롭혔었고, 제이컵은 그 아이를 죽이고 싶다고 말하고 학교에 칼을 소지하고 친구들에서 보여주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그게 페이스북에 올라오면서 학교 아이들은 제이컵이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입니다.

 

 

 

그로인해 순식간에 제이컵은 용의자로 기소되고 아빠 앤디는 담당에서 물러나면서 세가족은 언론의 주목을 받으며 사건의 중심에서 큰 고통을 겪게 됩니다.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죽은 아이의 옷에서 제이컵의 지문이 나오고 점점 모든 화살표가 제이컵을 향하고 있었기 때문에 싸늘한 주변의 시선 때문에 제이컵의 엄마 로리는 직장도 잃고 마트조차 편하게 갈 수가 없습니다.

 

 

 

아들의 무죄를 믿는 아빠 앤디는 변화사와 함께 진범을 찾고 아들의 무죄를 입증하고자 밤낮없이 고군분투 하는 와중에 자꾸만 또 다른 위기가 찾아옵니다. 

바로 존재조차 인정하기 싫은 앤디 자신의 아버지가 살인죄로 복역 중인 것이 드러나는데요, 그래서 제이컵은 살인자 DNA가 있는지 유전자 검사도 받게 되요. 그런 검사가 있다는 사실에 정말 놀랐습니다.

 

 

시아버지 일로 가뜩이나 머리가 아픈 엄마 로리는 아들이 인터넷에 쓴 짧은 에세이를 듣고 아들의 무죄를 살짝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아들 제이컵이 유죄여도 아들을 사랑한다고 하는 로리... 제이컵이 유죄인지 무죄인지 사건의 안개가 걷혀지지가 않는 와중에 재판은 계속 이어졌습니다.

 

 

제이컵이 도저히 빠져나오기 힘든 구석에 몰렸는데 사건은 생각치도 못한 방향으로 흐르게 됩니다. 

 

 

 

애플 tv 드라마 제이컵을 위하여 너무 재밌게 봤어요. 스릴러 드라마 좋아하신다면 완전 추천합니다. 

 

'제이컵을 위하여' - Defending Jacob | Apple TV+

아들이 같은 반 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되면서 한 가족의 삶이 걷잡을 수 없는 혼란에 빠진다. 크리스 에반스, 미셸 도커리, 제이든 마텔 주연. 윌리엄 랜데이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tv.app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