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소식

손흥민 선수 센추리클럽 가입 축하합니다!

by 잘공이 2022. 6. 6.

 

안녕하세요.

2022년은 손흥민 선수에게 행운의 해가 아닌가 싶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등극으로 골든부츠의 영광에 이어 6월 6월 저녁 8시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 칠레 A매치 평가전에 한국 대표팀 주장으로 선발 출전하면서 역대 16번째 센추리 클럽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거기에 한국 칠레전에서 골을 성공시키면서 2:0의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로서 손흥민 선수 A매치 개인 통상 32골을 성공시켰습니다. 

목차

     

    센추리클럽이란

    피파가 공인한 A매치 경기에 100회 이상 출전한 선수들의 명단으로 핵심 국가대표 축구선수라는 것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를 보여주는 클럽입니다. 손흥민 선수가 가입됨으로써 우리나라 축구에 얼마나 중요한 선수인지 또, 얼마나  축구 역사에 공을 세우고 있는 선수인지 인정을 받는다는 뜻의 명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손흥민 골든부츠

    손흥민은 2010년 10월 시리아와의 A매치 평가전에 첫출전하며 A매치에 등장했고 그로부터 12년이 지나 2022년 6월 100경기에 출전하며 센추리클럽에 가입이 되었습니다. 긴 시간 손흥민 선수가 쌓은 실력과 그간의 노력이 보상받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손흥민 선수는 우리나라 역대 센추리 클럽 선수 중 16번째에 이름을 올렸다는 기사가 나왔는데 피파 기준으로는 손흥민 선수 포함 총 14명이 센추리클럽 선수로 인정받았습니다.

    피파에서 1948년 런던 올림픽 이후에 올림픽 예선을 A매치로 인정하지 않기로 하면서 허정무와 조광래 선수는 이 명단에서 빠지게 된 것입니다만, 대한축구협회 KFA에서는 이들 선수를 포함해 손흥민 선수를 16번째 선수로 보도했습니다. 차범근 선수 역시 총 136경기를 뛰었는데 예선 6경기를 제외시켜 아래 표를 보시면 130회로 나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도 피파 홈페이지에서는 이미 3월 아랍에미리트 경기에서 센추리클럽 명단에 올랐다고 되어 있는데요, 피파와 대한축구협회의 집계 기준에 차이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센추리클럽 선수 명단

    센추리클럽 한국 선수 명단 14명 중 현역으로 뛰는 선수는 기성용 선수와 손흥민 선수 2명입니다. 

    센추리클럽 한국 명단

     

    우리 자랑스러운 손흥민 선수 남은 A매치 경기인 한국 파라과이전도 훌륭히 이끌어 주길 바라면서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더 멋지고 훌륭한 경기를 보여주길 바랍니다. 

    손흥민 선수의 센추리클럽 등극을 다시 한 번 축하하며 이만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