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소식

카타르 월드컵 광화문 거리응원 일정 알려드려요

by 잘공이 2022. 11. 24.

 

안녕하세요.

2022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된 후 카타르 대 에콰도르 개막전을 시작으로 밤마다 축구 보는 재미로 살고 있습니다. 사우디가 승리한 사우디 대 아르헨티나 전도 너무 재밌게 봤는데 오늘 조별리그 E조 일본 대 독일 축구경기도 일본이 독일을 2:1 역전승하면서 매일매일 결과를 알 수 없는 경기들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오늘 11월 24일 밤 10시 대한민국 대 에콰도르 경기를 앞두고 카타르 월드컵 거리응원 일정이 나와 그 소식 전해 드릴게요.

 

카타르 월드컵 거리응원

 

일단 2022 FIFA QATAR WORLD CUP H조 한국 축구 일정부터 보고 가실게요.

카타르 월드컵 한국 일정

11월 24일 목요일 밤 10시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11월 28일 월요일 밤 10시 대한민국 VS 가나

12월 2일 토요일 밤 12시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카타르 월드컵 거리응원 장소

한국 VS 우루과이 전 거리응원 장소는 바로바로 광화문 앞 육조광장 앞 입니다.  육조광장 가는 길은 3호선 경복궁역 5, 6번 출구 또는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약 1.1만명 정도의 인원이 수용한 공간이지만 얼마 전 우리나라에 있던 압사사고 때문에 수많은 인파가 모인다는 점에서 국가와 국민들의 걱정과 불안감이 높아진 상황에서 이번 거리응원에는 600여명의 경찰특공대와 기동대 인력이 투입되어 질서와 안전을 관리한다고 합니다. 

육조마당 위치

 

서울 중심 광화문 앞에서 거리응원이 예정됨에 따라 교통체증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데 세종문화회관 쪽 버스정류장을 임시폐쇄하고 시민들이 늦은 시간 귀가해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하철 2,3,5호선을 오전 1시까지 증편 운행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필요시에는 광화문역 무정차 통과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인근 5호선 서대문역, 2호선 시청역, 1호선 종각역 등을 이용하는 방법도 미리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리응원 안전 수칙

거리응원의 인파 분산을 위해 광장 곳곳에 대형스크린을 설치할 예정이라 합니다. 질서를 유지하면서 과한 행동과 감정표현은 다소 자제하고 음주와 응원 퍼포먼스 역시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부부젤라나 꽹과리 같은 과한 소음을 유발하는 응원용품 사용도 가급적 자제하길 바랍니다. 이번 거리응원은 얼마 전 있던 압사사고로 인해 승인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붉은 악마는 이번 거리응원이 국민들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종로구와 서울시를 설득했습니다. 그러니 사회적 분위기와 붉은 악마의 의도에 맞게 뜨겁게 응원하되 요란하고 과한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거리응원을 가신다면 요즘 밤에는 날씨가 무척 추우니 보온이 잘 되는 옷을 입고 방석, 손난로, 목도리 등 방한용품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밖에서는 마스크를 벗어도 괜찮다고 하지만 사람이 많은 장소인만큼 본인 위생 잘 챙기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저도 거리로 나가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추위를 많이 타서 집에서 맥주와 안주를 곁들여 가족들과 응원하려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대한민국 짝짝짝짝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