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공IT

유튜브 채널 만들기, 유튜브 시작하기

by 잘공이 2019. 3. 2.

 


유튜브를 통해 나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1인 크리에이터, 1인 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유튜버 되는 법, 유튜브로 돈버는 법 등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나도 유튜버가 될 수 있을까, 어렵진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스마트폰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찍고 올리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절대 어려운 일은 아니에요. 



영상의 퀄리티를 위해 편집기술도 갖추고 있다면 좋겠지만, 영상을 주제로 한 것이 아니라면 중요한 것은 과연 어떤 콘텐츠를 보여줄 것인지입니다. 내가 알고 있는 어떤 정보나 지식을 영상으로 얼마나 잘 전달할 수 있는지 말이죠. 특별한 정보나 지식이 없어도 애완동물과 함께 하는 일상이나 요리, 여행 등 화면을 통해 보여줄 수 있는 것은 무궁무진하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유튜브 채널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만들기에 앞서, 유튜브는 구글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영상 플랫폼인건 알고 계시죠?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계신 경우가 많으니 구글 계정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텐데요, 유튜브를 시작하려면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만약, 구글 계정이 없다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자, 그럼 유튜브 채널 만들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유튜브에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화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내 아이콘을 눌러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설정 - 계정 - 새 채널 만들기를 클릭.




채널 생성을 위해 브랜드 계정 만들기를 해야 되는데요, 이것은 곧 나와 내 브랜드를 나타내는, 내 콘텐츠를 보여주는 공간의 이름이니 특성에 맞는 적절한 이름으로 만들어 주시면 좋습니다. 센스있는 작명센스가 아주 중요하죠.



여기서 잠깐! 유튜브 일반 계정과 브랜드 계정 차이 알려 드릴게요. 일반 계정은 개인 계정으로 개인 혼자 채널을 관리하는 것이고 브랜드 계정은 나 외에 다른 관리자를 추가할 수 있어서 여러명이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내 브랜드가 있거나 비지니스 계정으로 활용하고 싶을 때 유용하죠. 일반 계정으로 만들었다가 추후 필요하다면 브랜드계정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니 어떤 계정으로 만들어도 괜찮아요. 

유튜브 채널 이름 변경은 채널 생성 후 2주간은 무제한! 그러나 2주 후에는 90일간 3번 변경가능합니다. 



이름을 정하고 만들기를 누르면 유튜브 채널 만들기가 완료 됩니다.

채널에 넣는 채널아트 이미지를 급히 사진을 넣어 바꿔봤는데요, 다음에는 채널아트 이미지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관련포스팅

유튜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5가지 나에게 맞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찾기

예쁜 글씨체 무료폰트다운10종 다운로드 하기

무료 폰트 다운 7종 (서울서체, 성동서체, 고양체, 이순신체, 부산체, 제주서체, 독도체)

고프로8 가격, 스펙 알아보기 , 유튜브 카메라 추천합니다.

유튜브 카메라 뭐가 좋을까? 유튜버 카메라 추천, 비교

포토스케이프X 무료다운로드 받는 법,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영상편집 앱 VLLO 블로 추천 - 스마트폰으로 유튜브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