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내맘대로 넷플릭스 미드 추천 베스트 5, Netflix Original Series

by 잘공이 2018. 12. 11.


넷플릭스추천



요즘은 드라마나 영화를 꼭 TV가 아니어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많이 보는 것 같아요. 저 역시 넷플릭스와 왓챠 플레이에 가입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장점은 아무래도 빅데이터를 활용해 유저의 취향에 맞게 내가 보고 싶은 컨텐츠를 아무 때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데요, 넷플릭스의 경우 자체 컨텐츠까지 제작하다보니 볼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넷플릭스의 거대자본으로 만드는 미드나 영화의 퀄리티가 높아지다보니 미국 뿐 아니라 세계적 영화제에서도 넷플릭스의 파워를 볼 수가 있습니다. 지난 8월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금 사자상을 수상한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영화 <로마> 역시 넷플릭스가 제작했죠. 게다가 우리나라 작품에도 투자를 시작해서 김은희 작가의 신작 <킹덤>, 천계영 원작의 <좋아하면 울리는>도 조만간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킹덤>은 2019년 1월 넷플릭스에 공개 될 예정으로 내년도 가장 기대되는 드라마이자 시즌제로 제작한다고 합니다. 그럼 개인적으로 재밌게 본 넷플릭스 미드 베스트 5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기묘한이야기


1.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기묘한 이야기는 이미 많은 팬층을 형성한 넷플릭스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시즌 2까지 방영되었고 2019년 시즌 3가 예정되어 있는데 저처럼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시즌 1은 총 8부작으로 미국 인디애나의 작은 마을 호킨스에 사는 소년 윌이 흔적도 없이 실종되면서 윌의 엄마, 경찰관, 윌의 친구들이 윌을 찾기 위해 나서면서 초자연적이고 미스테리한 일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리고 어디선가 나타난 신비한 소녀 일레븐이 그들 앞에 나타나면서 기묘한 이야기가 펼쳐지는데요, 우여곡절 끝에 윌이 돌아온다는 내용입니다. 

시즌 2는은 총 9부작으로 윌이 돌아오고 1년 후, 윌은 여전히 뭔가에 사로잡혀 보입니다. 윌이 사라졌을 때 무언가를 봤고 여전히 겁에 질려 있습니다. 윌을 중심으로 호킨스 마을에 미스터리한 일이 또 한 번 벌어집니다. 어린 시절 이불을 덮고 봤던 초자연적인 미스테리한 만화를 보는 것 같은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추천합니다.



마인드헌터


2. 마인드헌터, Mindhunter (2017)


넷플릭스 청불 미드 마인드헌터는 70년대 미국의 연쇄살인범들의 행동분석을 하는 FBI 요원 홀든 포드가 감옥에 수감된 연쇄 살인범을 직접 만나고 그들의 심리를 분석해서 바깥에서 벌어지는 살인사건의 범인을 잡는 이야기입니다. 살인범들을 만나서 인터뷰 하는 내용이 꽤 흥미롭습니다. 당시에 연쇄살인범, Serial Killer라는 말이 없을 때라고 해요. 미드 마인드헌터는 실제 FBI요원이었떤 존 더글라스의 소설이 원작이라고 합니다. 내년에 시즌 2가 예정되어 있는데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답니다. 저처럼 범죄 심리 스릴러를 좋아하신다면 마인드헌터 완전 강추할게요!



하우스오브카드


3. 하우스오브카드, House of Cards (2013-2018)


처음 하우스오브카드를 봤을 때의 충격이란! 정치도 정치 드라마도 관심이 없는데 넷플릭스 하우스오브카드는 밤을 새서 몰아보기 했어요. 실제같은, 그러면서 드라마같은 정치판에 대해 현실일까 허구일까 헷갈릴 정도로 잘 만들었어요. 부통령을 밟고 대통령이 되겠다는 한 남자 (케빈 스페이*)와 그의 부인 클레어 (로빈 라이트)가 미국 백악관을 장악해 가는 이야기입니다. 온갖 권모술수와 비리, 스캔들, 모략, 은폐 등 위로 올라가기 위해 못하는 것이 없는 이 부부의 끝없는 욕망과 열정에 정주행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남자주인공 케빈 스페이*의 불미스런 사건으로 인해 11월 2일 공개된 마지막 시즌인 시즌6에서 하차하고, 부인 클레어 역을 맡은 로빈 라이트가 단독으로 백악관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이 드라마를 통해 로빈 라이트라는 배우의 카리스마에 압도되었었는데 결국 원탑이 되고 말았어요. 정치 드라마에 관심 없는 사람도 보면 푹 빠지게 되는 넷플릭스 하우스 오브 카드였습니다. 


루머의루머의루머


4. 루머의 루머의 루머, 13 Reasons Why (2017)


루머의 루머의 루머는 시사성을 띈 넷플릭스 띵작입니다. 셀레나 고메즈가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더욱 이목을 끌었었는데 완성도 있는 드라마로 현재까지 시즌 2까지 방영되었고 시즌 3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청소년들이 겪는 학교폭력, 왕따, 이성문제, 그리고 자살 등의 이야기가 잘 나타나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이야기지만 다소 폭력 등의 수위가 있어서 넷플릭스 청불 등급을 받았어요. 제인 애셔의 동명 소설이 원작으로 해나 베이커라는 한 소녀의 자살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죽은 헤나와 관련 있는 총 13명의 학교 친구들에게 죽은 헤나로부터 자살에 관련된 녹음 테이프가 배달이 되는데 각자의 다 다른 죄책감과 불안한 심리가 잘 그려져 있습니다. 미스터리한  청소년물 넷플릭스 루머의 루머의 루머 추천할게요. 


블랙미러


5. 블랙미러, Black Mirror (2011)


마지막으로, 너무나 특이해서 매료되었던, 에미상 TV영화 부문 최우수 작품상과 각본상 수상에 빛나는 넷플릭스 블랙미러입니다. 꽤 높은 수준의 고퀄리티 드라마로 SF적인 소재로 근미래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현재 시즌4 까지 방영되었고 얼마 전 시즌 5를 제작한다는 기쁜 소식이 있었습니다. 에피소드마다 다 다른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무거나 골라 보는 재미가 있는데요, 영국 특유의 유머와 상상력이 발휘된 작품으로 너무 재밌게 봤어요. 에피소드가 많아 줄거리를 소개하기가 어려운데 조만간 멀지 않은 미래에 우리에게 닥칠만한 이야기들로 보고 나서 생각이 많아지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인간 사회의 철학적 내용이 담긴 SF 드라마 블랙미러는 현대판 환상특급으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넷플릭스 미드 추천 베스트 5 재밌게 보셨나요? 넷플릭스에 워낙 볼거리가 많고 찾기도 힘든데요, 재밌는 넷플릭스 드라마나 영화 있으면 덧글로 추천해 주세요!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내맘대로 넷플릭스 미드 추천 베스트 5 2탄! 넷플릭스 청불 미드 Netflix Original Series

넷플릭스 한 달 무료 가입방법, 넷플릭스 요금제 알아보자!

넷플릭스 카테고리 장르별 영화보기 방법 + 장르 코드번호

내맘대로 뽑은 첫사랑 영화 추천 베스트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