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소식

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 16강 진출! 감동의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경기

by 잘공이 2022. 12. 3.

 

 

안녕하세요. 방금 경기가 끝난 오늘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경기 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사실 대한민국 16강에 대해 조금은 회의적이었는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우리 선수들이 포르투갈 상대로 2:1로 이기면서 카타르월드컵 16강 진출을 이루어냈습니다! 아직도 믿기지 않는 16강 진출이라는 결과에 흥분이 가라앉지를 않습니다. 이런 기쁜 일은 포스팅으로 기록에 남겨두고 싶어서 컴퓨터를 켰습니다.

 

 

오늘 경기에서 골을 기록한 선수는 후반 27분 김영권, 후반 90+1 황희찬 선수입니다. 황희찬 선수 골은 손흥민 선수의 패스가 아주 결정적이었고 안면 부상에도 불구하고 멋진 경기를 치뤄준 손흥민 선수 정말 최고입니다.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전에는 벤투 감독의 부재 하에 진행된데다 16강 진출의 확률이 낮아서 이번 경기가 카타르월드컵에서의 마지막 경기가 되지 않을까 했는데 그렇게 생각한 것이 너무 미안해집니다. 중계를 보니 관중석에서 목이 터져라 응원하시는 분들의 모습도 뭉클하고 후반전 종료를 알리는 휘슬과 함께 16강 진출이라는 자막을 보고도 믿어지지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 포르투갈 경기 2:1 로 이겼고, 이 때 가나 vs 우루과이 경기가 동시에 치뤄지고 있었기에 그 결과 역시 우리나라 16강에 결과를 미쳤기에 우리나라 경기가 종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6강에 가느냐 마느냐를 두고 조마조마한 상황이었습니다. 가나 vs 우루과이 경기 결과가 0:2로 종료됨과 동시에 1승 1무 1패로 우루과이와 득실이 같지만 득점이 더 많은 우리나라는 16강이 확정되는 순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12월 6일 새벽 4시 G조 1위가 될 나라와 16강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브라질이 사실상 유력하죠. 대한민국 대 브라질 과연 우리나라가 또 다시 기적을 만들어낼지 기대가 됩니다. 오늘 끝까지 멋지게 싸워준 선수들 최고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