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추천 블랙미러 시즌5 스트라이킹 바이퍼스, 스미더린, 레이첼 잭 애슐리

by 잘공이 2019. 6. 9.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 중 하나인 블랙미러 시즌5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시리즈 포스터가 참 해맑고 귀엽지 않나요?

블랙미러 시즌5는 총 3편이 제작되었더라구요, 그래서 공개 첫 날 3편을 단숨에 몰아보기 했어요. 이번 시리즈 역시 흥미로운 소재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어서 다시 한 번 블랙미러 작가 찰리 브루커의 아이디어에 감탄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 기발하고 특이한 소재들을 제작한 블랙미러팀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 뿐...


블랙미러


그럼 에피소드 하나하나 소개해 보겠습니다. (약스포 있음)


스트라이킹바이퍼


블랙미러 시즌5 에피소드 1 스트라이킹 바이퍼스 (Striking Vipers)

출연 : 안토니 맥키 외 다수


스트라이킹 바이퍼스는 VR게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스트라이킹 바이퍼스라는 게임을 즐기던 두 친구 대니와 칼이 있습니다.


세월이 지나 대니는 결혼을 하고 아이도 있고 착실한 가장이지만 무료한 삶을 살고 있어요. 칼은 미혼으로 조금은 자유로운 싱글생활을 지내던 중 대니의 38번째 생일에 초대를 받고 칼은 대니에게 스트라이킹 바이퍼스 X라는 VR게임을 생일 선물로 줍니다. 


그리고 그 날 밤, 두 사람은 게임에 접속하게 되고... 생각치도 못한 일이 벌어집니다.


이 뒤의 이야기는 생략할게요. 예상치도 못한 자극적인 이야기에 저는 깜짝 놀라기도 하고 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나더라구요. 그래도 결말이 궁금해서 끝까지 봤는데, 네 뭐 그랬습니다.



스미더린


블랙미러 시즌5 에피소드 2 스미더린 (Smithereens)

출연 : 앤드류 스캇 외 다수


공유 택시를 모는 크리스는 스미더린 앞에서만 손님을 태웁니다. 그리고 손님에게 혹시 스미더린에서 일하는지 묻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 드디어 정장을 빼입고 여행가방을 들고 바쁘게 통화하는 한 남자를 태웠습니다. 스미더린에서 일한다는 이 남자는 해외 출장을 가는 것 처럼 보였어요. 크리스는 바쁘게 핸드폰만 보는 남자의 주의를 분산시키고 남자를 납치했습니다. 그런데 이 남자, 이제 갓 입사한 인턴사원이라고 합니다...


일단 납치는 했고, 크리스는 인턴사원을 시켜 사장과 통화하게 해달라고 합니다. 그 사이 경찰들이 몰려오고 헬리콥터 뜨고 난리가 나는데 스미더린에서는 사장과의 직접적인 통화를 못하게 하려고 최대한 시간을 끌어요. 스미더린은 페이스북같은 SNS더라구요. 크리스는 스미더린 사장한테 꼭 할 말이 있어요. 


SNS 중독이었던 한 남자의 이야기 스미더린. 실제로 있을 법한 이야기라 씁쓸함이 남았습니다.



레이첼,잭,애슐리


블랙미러 시즌5 에피소드 3 레이첼, 잭, 애슐리 투 (Rachel, Jack, and Ashley Too)

출연 : 마일리 사이러스 외 다수

블랙미러5의 마지막 에피소드는 우리가 잘 아는 얼굴 마일리 사일러스가 주인공입니다. 소녀들의 우상이자 긍정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아이돌 스타 애슐리로 등장합니다. 그리고 그녀를 동경하는 한 소녀 레이첼, 레이첼 언니 잭 이 세 명의 이야기입니다. 


애슐리는 보여지는 것과 다르게 가수생활에 많이 지쳐있고 자신의 모든 것을 통제하는 매니저인 고모로 인해 숨이 막힙니다. 그 와중에 애슐리를 본 떠 만든 인공지능인형 애슐리투를 출시하고 레이첼은 아버지를 졸라 이 인형을 생일선물로 받게 되요.


애슐리투와 노는 것이 너무 즐거운 레이첼, 그걸 지켜보는 언니 잭은 동생이 이상해질까봐 애슐리투를 다락방에 숨겨버립니다. 그 사이 가수 애슐리는 고모와의 불화로 인해 고모가 먹인 약을 먹고 강제 코마상태로 침상에 눕게 되는데 어찌어찌 해서 레이첼, 잭, 애슐리투가 진짜 애슐리를 구하러 가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보여지는 것과 다른 가수생활로 지친 아이돌 모습은 어디서 많이 본 이야기죠. 여기에 인공지능 인형이 등장하긴 하지만 그렇게 새로운 스토리는 아니었던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블랙미러 시즌5는 블랙미러 시즌 1~4, 블랙미러 영화 밴더스내치에서 느꼈던 신박함과는 조금 거리가 있었습니다. 어디서 본 듯한 스토리의 에피도 있고 전 시리즈들에 비해 SF적 느낌이 덜 했다고나 할까요. 그래도 블랙미러라는 타이틀이 있어선지 다음 시즌이 벌써 기다려집니다.


함께 보면 재밌는 포스팅 

넷플릭스 미드 추천 너의 모든 것 YOU

내맘대로 넷플릭스 미드 추천 베스트 5 2탄! 넷플릭스 청불 미드 Netflix Original Series

넷플릭스 카테고리 장르별 영화보기 방법 + 장르 코드번호

넷플릭스 한 달 무료 가입방법, 넷플릭스 요금제 알아보자!

내맘대로 넷플릭스 미드 추천 베스트 5, Netflix Original Seri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