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공IT

아이패드 미니6 출시일 3월 언제? 5세대 6세대 스펙 비교

by 잘공이 2021. 2. 24.

 

안녕하세요. 애플에서 오랜만에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네요. 바로바로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 소식입니다. 2019년 3월에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출시 이후 살짝 단종 루머가 있었는데 2년만에 들려오는 출시소식이라 더욱 반갑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신학기를 앞두고 태블릿에 관심을 갖고 계신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작년부터 비대면 강의,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 되면서 강의를 보다 편하고 쉽게 들을 수 있어서 또는 학생인 자녀를 위해 마련하시는 분들이 주변에도 꽤 계시더라구요. 

 

 

저도 심한 아이패드 앓이 후에 작년 초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입해서 지금까지 1년 정도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패드가 있음으로 생활 여러보로 달라진 점이 많았습니다. 아이패드로 강의는 물론이고 책도 전자책을 대여해 읽고 있고 필기, 다이어리 모두 아이패드 하나로 다 이용하고 있어요.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아이패드 종류

아이패드는 그 종류도 참 다양합니다. 저도 구입 당시 뭐가 뭔지 약간의 공부를 하고 나서야 모델들이 구분이 되었답니다. 아이패드 종류는 고급형인 아이패드 프로, 중급형 아이패드 에어, 보급형 기본 아이패드, 그리고 가장 작은 아이패드 미니 이렇게 4가지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거의 매년 모든 모델이 새로 출시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데 2021년 올해는 최근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를 제외하고 모든 모델이 새로운 세대로 출시될 것 같다는 전망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예상 스펙

1. 조금 더 커지는 디스플레이 화면 사이즈

기존의 7.9인치 화면에서 베젤을 줄이고 화면을 8.5인치로 키운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미니의 장점인 사이즈는 그대로 두되 화면이 커진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2. 홈버튼 유무?

아이폰, 아이패드의 홈버튼을 좋아하시는 분도 있고 아닌 분들도 있죠? 아이패드 미니는 5세대에 이어 홈버튼을 그대로 가져갈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터치ID 방식을 그대로 이어가고 페이스ID탑재 없이 출시 될 것 같아요.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3가지 그대로 나올 것 같다고 합니다. 매직키보드 연결 유무나 C타입 단자에 대한 부분은 예상이 어려운데 아무래도 없지 않을까 싶어요.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예상 출시일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3월 16일 출시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조만간 정확한 발표가 곧 있을 것 같아요. 아이패드 미니를 고민하신다면 조금 더 기다려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예상 가격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예상 금액 가격은 50만원대 중반부터 90만원 초반까지 설정될 것 같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용량장사로 유명한 애플이 아이패드 미니 저장공간을 128GB 256GB로 출시하면 금액은 기존 미니 5세대보다 올라가긴 하겠죠.

 

 

새해, 신학기 맞아 애플 아이패드를 구매하려고 고민 중이시라면 조만간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외에도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출시 소식도 같이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보심이 어떨까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