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공IT

블로그 키워드 찾는 법 키워드 마스터, 블랙키위 활용하기

by 잘공이 2022. 5.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키워드 잘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그간 블로그 키워드에 집중하지 않고 포스팅 주제를 의식의 흐름과 기분 나는 대로 쓰고 싶은 걸 써왔는데요, 다른 분들은 블로그 키워드를 잘 찾아서 포스팅이 잘 노출될 수 있게 효율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더라구요. 블로그 키워드 찾는 법을 활용해서 블로그를 조금 더 잘 키워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키워드 찾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키워드 마스터 - 웨어이즈포스트

 

키워드 마스터

키워드마스터-웨어이즈포스트는 포스팅이 노출 되는지 확인도 가능하고 블로그 키워드도 찾을 수 있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사이트입니다. 

 

 

 

 

키워드 마스터는 최근 30일의 조회수를 기반으로 검색되어집니다. 

 

홍대 맛집을 키워드로 검색해봤습니다. 홍대 맛집이라는 키워드로만 PC,모바일 모두 검색량이 엄청납니다. 이렇게 검색량이 많고 문서수 역시 많은 키워드로는 내 블로그 포스팅을 노출시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중요한 것은 검색량과 조회수 대비해서 문서수가 좀 적은 키워드로 포스팅 하는 것이 노출 될 확률이 더 높은 것이죠. 그렇다면 아래 검색한 7개 키워드 중에서 가장 노출을 노려볼 만한 키워드는 홍대역 맛집이 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키워드를 입력해 비교해 보고 가장 확률이 있을 것 같은 키워드를 선택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 됩니다. 이 방법이 진짜 효과가 있을지는 제가 앞으로 해보고 추후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키워드마스터 - 웨어이즈포스트 

키워드마스터 탭 위에 웨어이즈포스트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본인이 포스팅한 내용이 노출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전혀 노출이 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ㅋㅋㅠㅠ 

 

 

 

현재 이 블로그는 간헐적으로 운영해 오고 키워드를 전혀 신경쓰지 않고 운영한 블로그입니다. 그렇지만 구글서치콘솔,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에 다 등록되어 있거든요. 야속하지만 티스토리의 숙명이라고 생각하기로 합니다.

 

블랙키위

 

블랙키위 역시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고 분석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마찬가지로 검색어 홍대맛집 검색 해봤어요.

 

 

키워드를 넣으면 해당 키워드의 기본정보, 연관키워드, 검색트렌드, 섹션 분석, 성향 분석 등의 항목이 쭉 검색됩니다.

블랙키위에서도 키워드마스터처럼 PC와 모바일 검색량을 알 수 있고 네이버 VIEW 에서의 글 발행량을 블로그, 카페로 나누어 분석되어 있습니다. 5월 한 달 블로그에서 17600건이 발행되었습니다. 

 

 

그 밑으로 연관키워드 20개가 보여집니다. 검색량과 누적 발행량이 함께 보여집니다. 사실 홍대 맛집은 너무 쎈 키워드라 뚫기 쉬운 키워드가 아니라서 이미 연관 검색어들도 보시면 검색량과 누적발행량이 어마어마합니다. 

 

 

 

 

키워드마스터 분석 때 처럼 그나마 홍대역 맛집이 검색량, 발행량이 상대적으로 다른 키워드에 비해 적어서 노려볼 만 하겠습니다.

 

 

 

검색한 키워드에 대한 트렌드도 알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키워드 찾는 사이트 키워드 마스터, 블랙키위 활용법을 사용해서 앞으로 조금 키워드를 신경써서 포스팅 해봐야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꾹 아시죠?:)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