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쿠팡플레이 안나 줄거리 수지 리플리증후군 연기하다

by 잘공이 2022. 6. 29.

 

 

안녕하세요.

수지 주연의 쿠팡플레이 신작 안나. 공개와 동시에 큰 화제성과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쿠팡플레이에 공개되던 지난 금요일 1, 2회 차를 몰아 보았고 이번 주 올라올 새 에피소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리플리증후군 소재의 드라마를 보게 된 것 같습니다. 게다가 배우 수지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드라마라 꽤 재밌게 보았습니다. 

리플리증후군이란?

리플리증후군 뜻은 미국 작가 패트리샤 하이스미스가 쓴 범죄소설
재능 있는 리플리씨에서 유래된 뜻으로 본인이 만들어낸 거짓말을 진실로 믿는 것입니다.

 

쿠팡플레이 안나

 

알랭 들롱 주연의 영화 태양은 가득히 (Purple Noon,1960) 가 바로 해당 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영화고, 이후 1999년 맷 데이먼 주연의 영화 리플리 (The Talented Mr.Reply )가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맷데이먼 주인공의 영화 리플리를 보면 주인공 리플리가 부잣집 아들 디키를 이탈리아에서 데리고 오라는 디키 아버지의 청을 받고 이탈리아를 가서 디키와 디키의 여자 친구 마지에게 접근해 그들과 어울리며 자신도 모르게 스스로 상류사회의 일원으로 믿고 행동하고 나중에는 디키의 신분을 이용해 디키 행세를 하고 다니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김민희 주연의 영화 화차, 이다해 주연의 미스 리플리라는 드라마가 있습니다. 심리적인 부분을 그려내기 좋은 매력적인 소재라 드라마나 영화에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리플리 증후군 용어 유래는 해외 소설에서 왔지만 우리나라에서 사회적 신조어가 되어 한국에서만 쓰이고 있습니다. 실제 정신질환은 아닌 가짜 정신질환입니다. 망상장애처럼 보이지만 망상장애는 거짓말을 하고 스스로 믿는 장애가 아니라 현실과 동떨어진 어떤 망상을 믿는 것으로 피해망상, 과대망상, 관계망상, 부정망상, 색정망상 등 그 종류 역시 다양합니다.

 

쿠팡플레이 안나 1, 2회 간단 줄거리

쿠팡플레이 안나 역시 주인공 수지는 자신의 이름 유미를 버리고 안나가 되어 안나의 인생을 살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재능 많고 공부도 잘했지만 욕심 많고 자존심 센 유미이게 어려운 집안 형편이 장애물이었습니다. 대학에 떨어졌지만 부모님과 주변을 속이고 대학생 행세를 하고 몰래 재수생활을 했지만 결과는 또 실패. 설상가상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농아에 치매기까지 온 어머니를 그냥 둘 수 없어 온갖 아르바이트를 하며 돈을 법니다. 그 과정에서 부잣집 딸 안나네 집에 직원이 되었고 자신과 나이는 비슷하지만 부모의 지원으로 외국에서 유학도 하고 화려한 삶을 사는 안나에게 동경과 분노를 동시에 느끼게 됩니다. 어느 날 안나의 갑질에 분노한 유미는 안나의 여권, 졸업증명서 등을 훔쳐 그곳을 나오게 되었고, 가짜 대학생 신분일 때 알았던 여대 선배를 통해 안나의 신분과 학력을 가지고 미술학원 선생님이 됩니다. 그곳에서 진짜 안나가 되기 위해 이름도 개명하고 수업을 위해 유학미술 공부를 진짜 열심히 합니다. 근데 또 학생들이 해외 유명 대학에 합격을 해요. 안나는 자신이 가르친 학생이 해외 대학에 합격하자 충격을 받습니다. 이후 안나는 여러 기회를 통해 대학강사 자리도 꿰차고 유망한 스타트업 기업 대표와 결혼까지 했어요. 자신을 정말로 안나라고 믿으며 살고 있던 어느 날, 엘리베이터에서 진짜 안나가 유미를 알아보며 2회가 끝납니다. 

아직 2회 차까지만 공개되었음에도 안나가 된 유미, 배우 수지의 색다른 연기가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늘 밝고 꿋꿋한 여주인공 역을 많이 했던 터라 남을 속이고 거짓된 삶을 사는 한 여자를 얼마나 깊게 이해하고 표현했을지 궁금했는데 표정, 말투, 눈빛에서 캐릭터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쿠팡플레이 안나 몇 부작? 

쿠팡플레이 추천 드라마 안나 총 6부작입니다. 감독, 대본 영화 싱글라이더 이주영 감독이 맡았습니다. 가짜 안나 역에 수지, 진짜 안나 역에 정은채, 가짜 안나 남편 김준한, 가짜 안나 대학선배 박예영 이렇게 4명이 주요 등장인물입니다. 예고편을 보니 당연히 자신의 정체가 들통나게 되는 것 같은데 과연 어떤 최후를 맞이할지 참 궁금하네요.

 

이상으로 쿠팡플레이 추천 안나 간단 줄거리, 리플리증후군 뜻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